Home
home
연혁
home

최다 회원의 숨은 비결, 일단 넘겨

유형
족구
풋살
스포츠
최다 회원을 보유한 영광의 사내 동호회와 함께 하는<티빙의 사내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제3탄!!
티빙은 동료들과 함께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 여러 구성원들이 자유로운 사내 동호회 활동을 통해 취미를 함께 공유하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티빙의 사내 동호회 중 최대 회원 수를 기록한 거물급 동호회와 함께 찾아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함께 즐기는 티빙 사내 족구 동호회 ‘일단넘겨’입니다.
소수 인원 시절의 아픔을 딛고 일어나 화려한 성장 끝에 달성한 최대 회원 수.. 이거 완전 주인공 서사 아닌가요?
뭇 티빙 구성원분들을 매혹시킨 ‘일단넘겨’의 알찬 활동과 최다 회원 동호회만이 누릴 수 있는 패키지 특권, 그리고 회장님의 특별한 스포츠맨십까지
‘일단넘겨’ 회장직을 맡고 계신 나정민 님의 인터뷰를 통해 지금 확인해 보세요
티빙 사내 족구 동호회 <일단넘겨> 공식 엠블럼
티빙의 사내 족구 동호회 ‘일단넘겨’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티빙의 최대 사내 동호회 ‘일단넘겨’ 회장을 맡고 있는 Player Development 나정민입니다.
‘일단넘겨’는 족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함께 즐기고 있는 동호회입니다. 동호회 이름은 족구 초보자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욕심부리지 말고, 일단 넘기기만 해라”라는 뜻으로 지어졌습니다.
참고로 요즘은 풋살을 주로 하고 있다는 건 비밀입니다!
‘일단넘겨’ 임원진으로는 정신적 지주이신 정상호 부회장님, 구장 대관을 총괄하시는 임보탬 총무님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회원 수 ‘일단넘겨’의 창설 배경이 궁금해지는데요!
티빙이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하면서 많은 신규 인원들이 합류하였습니다.
새로운 동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접근성이 쉬운 볼링, 족구, 스크린 야구, 풋살 등의 활동들을 자주 하며 팀워크를 다지게 되었죠.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사내 동호회가 생기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족구를 중심으로 ‘일단넘겨’라는 동호회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즐거운 ‘일단넘겨’의 최근 활동 소식을 들려주세요.
‘일단넘겨’는 최근 회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현재 37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티빙 동호회 중  최대 회원 수 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기 활동: 매월 마지막 주 상암 월드컵 경기장 보조구장에서 18:00~22:00까지 약 4시간 동안 풋살과 족구를 함께 즐기고 있습니다.
비정기 모임: 신규 회원 소개 및 동호회 운영에 대한 간략한 리뷰 등을 티타임과 함께 그때그때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20회차 정기 모임에는 회원과 비회원 포함 약 32명이 참여할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참여 인원 증가에 따라 두 개의 구장을 대관하여 더욱 넉넉한 공간에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수의 회원을 끌어당긴 비결! ‘일단넘겨’만의 매력을 자랑해 주세요.
‘일단넘겨’만의 매력은 정말 많습니다.
1.
많은 회원 수를 바탕으로 다양한 부서의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점
2.
운동 후 회고 진행시 평균 80%의 높은 참석률을 자랑하며, 교류를 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교류가 되게 됩니다.
3.
여러 부서의 동료들과 교류하게 되면 업무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이것 또한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4.
또한, 티빙 최대 동호회답게 자체 유니폼, 조끼, 바람막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원과 비회원 구분 없이 많은 분들이 참여해 현재까지 조끼 30벌, 바람막이 45벌, 유니폼(진행 중) 30여 벌을 제작했습니다. 특히, 바람막이는 너무 예뻐서 추운 사무실에서도 많은 분들이 입고 다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명예회원 이호영님)
5.
비기너 성장 패키지 상시 EVENT!! (풋살화, 장갑, 양말 등 상시 제공)
6.
전속 치어리더 및 디자이너 보유 (다빈치 이호영님과 이동혁님, 삐끼삐끼 윤다희님)
7.
그리고 매 경기마다 영상을 찍어 다양한 짤을 생성해서 공유하고 유튜브에 올려 모든 멤버가 볼 수 있게 하여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단넘겨, 매력이 너무나 철철 넘치는 거 아닌가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빙 팀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